샷컷(Shotcut) 기초2020. 12. 4. 15:07

 

샷컷(Shotcut)에서 타임라인에 올라가 있는 비디오/오디오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필터(filter)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타임라인에서 필터를 적용할 대상을 마우스 왼쪽 클릭해서 선택한 후에, 실행창 상단에 "Filters" 버튼을 누르면 필터를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왼쪽 상단에 표시된다. 여기서 "+" 버튼을 클릭해서 필터를 선택한다.

 

이미 적용된 필터를 제거하려면 "+" 버튼 옆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필터는 3가지로 분류되어 있는데, "Favorite(즐겨찾기)", "Video(비디오)", "Audio(오디오)" 등이다. Video와 Audio 항목중에 자주 쓰는 필터를 골라 "*" 버튼을 클릭하면 Favorite에 추가된다.

어둡다가 점점 밝아지는 "Fade in Video", 반대로 점점 어두워지는 "Fade out Video", 소리가 없었다가 점점 커지는 "Fade in Audio", 소리가 점점 작아지는 "Fade out Audio", "Brightness(밝기)", "Contrast(대비)" 등 갖가지 종류의 효과가 제공된다.

필터를 선택하여 추가하면 해당 필터에 대한 세부 설정을 조정하는 메뉴가 추가로 표시된다. 적당히 조절하면서 시험해 보면 되겠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