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_미국_대선2023. 5. 2. 18:28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43954 (2020.11.19)

 

이번 미국 대선과 관련하여, 조지아(Georgia)주에서 수개표를 통한 재검표가 진행되고 있는 모양인데, 개표 오류와 관련하여 눈에 띄는 기사 2개가 있어 정리해 본다.

첫번째 원문 기사는 여기로.

 

11월 18일자 대기원시보(the Epoch Times) 기사다.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조지아주 공화당 의장 데이빗 셰이퍼(David Shafer)에 따르면, 개표에 반영되지 않은 메모리 카드가 세번째로 발견되었으며 트럼프 대통령을 선택한 표가 대다수였다.

"우리쪽 참관인들이 전한 바에 따르면 월튼 카운티(Walton County) 사무원들이 개표결과로 업로드되지 않은 메모리 카드를 찾아냈습니다. 개표 미반영 투표수가 플로이드(Floyd) 카운티나 파예트(Fayette) 카운티만큼 크진 않지만 대통령의 득표수가 증가할 것입니다." 셰이퍼는 트위터에 이렇게 썼다.

월튼 트리뷴(Walton Tribune)에 따르면 이 발견으로 트럼프의 득표수는 176표 증가했다.

지난 화요일에 있었던 기자회견에서 조지아 주무장관실의 가브리엘 스털링(Gabriel Sterling)은 기자들에게 월튼 카운티에서 "개표결과에 포함되지 않은 224표가 담긴 메모리 카드가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 꾸러미가 개표에 반영되지 않았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메모리 카드가 있는데, 아직 최종적인 결론은 모르겠습니다."

파예트 카운티와 플로이드 카운티에서도 이전에 개표에 반영되지 않은 메모리 카드가 발견된 바 있다.

파예트 카운티에서 발견된 표의 경우 1577표는 트럼프, 1128표는 바이든, 나머지 43표는 조 조겐슨(Jo Jorgensen)이었다. 이로 인하여 트럼프의 득표수는 449표 증가했다.

플로이드 카운티에서 발견된 2600표의 경우 대다수가 트럼프에게 가는 표였으며, 이로 인하여 트럼프의 득표수는 800표 증가했다.
...


기사의 내용으로 추측해 보건대, 개표장비에서 투표지를 스캔하고 나면 집계 결과가 메모리 카드에 저장되고, 이 메모리 카드를 집계용 서버에 업로드하여 전체 개표 결과를 계산하는 방식인 것으로 보인다. 조지아주 플로이드 카운티, 파예트 카운티, 월튼 카운티에서 개표결과에 반영되지 않은 메모리 카드가 발견되었는데, 모두 다 트럼프가 다수를 득표한 결과였다.

기사를 하나 더 보자. 두번째 원문 기사는 여기로.

 

11월 18일자 대기원시보 기사다.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
데이빗 셰이퍼(조지아주 공화당 의장)는 11월 18일에 트위터를 통해 이렇게 밝혔다. "우리쪽 참관인이 데칼브(DeKalb) 카운티 수개표 과정에서 9626표에 달하는 오류를 발견했습니다. 한 투표지 꾸러미에 바이든 10707표, 트럼프 13표라고 적혀 있었는데 도저히 나올 수 없는 비율이었습니다. 실제로 검표한 결과 이 꾸러미에는 바이든 1081표, 트럼프 13표가 있었습니다."
...
셰이퍼는 "10개의 수개표 탁자에 참관인 1명으로 제한을 받고 있는 상황이며, 이런 비합리적인 인원 제약으로 인하여 지금 얼마나 많은 오류들이 은폐되고 있는지 알 수도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


수개표 과정에서 공화당 참관인의 수를 심각하게 제한하고 있는 상황인데, 그 와중에 한 참관인이 수개표 결과를 바이든에게 9천6백여표가 더 추가되도록 완전히 틀리게 적어 놓은 꾸러미를 발견한 것이다.

3개 카운티에서는 트럼프가 더 많이 득표한 결과가 담긴 메모리 카드가 개표결과에 반영되지 않은채 방치되었고, 1개 카운티에서 바이든에게 몰표를 주는 형태의 심각한 수개표 오류가 발견되었다.

얼마전에 정리했던 미시건(Michigan)주 문제(자세한 내용은 여기로)에서도 도미니언 보팅 시스템즈(Dominion Voting Systems)의 개표장비에서 소위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트럼프가 득표한 6천표를 바이든이 득표한 것으로 잘못 계산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이 정도 되면 당연히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 왜 발견되는 오류들은 전부 바이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만 발생하는 것일까? 지리적으로 서로 떨어져 있는 저 곳들에서 다 같이 저렇게 같은 방향으로만 오류가 발생하는데, 그냥 우연의 일치라고 넘기기엔 뭔가 많이 이상하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