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3. 7. 24. 11:51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32555 (2019.11.11)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지 않고 apk 파일을 다운로드만 하고 싶을 경우 APKMirror(APK미러)라는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www.apkmirror.com

웹브라우저로 apkmirror.com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고 싶은 앱을 검색해서 선택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에 있는 모든 앱이 다 있는 것은 아닐 수 있으나 유명한 대부분의 앱은 있는듯.

하나의 앱에 여러 버전(variant)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arm64-v8a, x86, x86_64 등 CPU 계열에 따라 다른 버전이 있고, 화면 해상도(dpi, 인치당 도트 수)에 따라 다른 버전이 있으므로 필요한 버전을 선택해서 apk 파일을 받으면 된다.

dpi 수치를 잘 모르겠다면 그냥 "nodpi"를 선택하면 되겠다. "nodpi" 버전은 다양한 dpi 설정에 필요한 자료가 다 포함되어 있으므로, 특정 dpi에 대응하는 버전보다 파일 크기가 크다는 점에 유의.

내가 사용중인 스마트폰/태블릿의 하드웨어 정보를 잘 모르겠다면 구글 플레이로 들어가서 "Droid Hardware Info"라는 앱을 설치해서 확인하면 간편하다.

어쨌든, 과거 버전의 apk 파일이 필요하다거나 지역 제한으로 인하여 설치가 안되는 앱을 설치하고 싶다거나 할 때 유용할듯 싶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