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4. 2. 26. 22:04

 

 

 

 

 

기존에 쓰던 렉스마크(Lexmark) E260dn 레이저 프린터에서 용지 걸림이 너무 심해서 결국 새 프린터를 구입했다. E260dn을 처음 구입해서 한동안은 정말 만족스럽게 잘 사용했었는데, 이사를 하면서 그 이후로 뭔가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 것 같다. 이삿짐차에서 진동과 충격을 많이 받고 기계적으로 뭔가 이상이 생긴듯.

아무튼, 인쇄할 일이 별로 없어서 그냥 계속 버티고 있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기가 어려운 지경에 와서 새 프린터를 구입했다. 삼성전자의 보급형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0W다.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인쇄를 할 생각이라 PC나 노트북과는 연결하지 않고 그냥 전원을 켰는데 전원 버튼과 느낌표(!) 표시가 된 경고등이 계속 깜빡이면서 윙윙거린다. 혹시 불량품이 온 것은 아닌가 싶었는데 무선랜과 연결하고 난 다음에는 괜찮아졌다. 아마도 아무것도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로 전원을 켜서 그런건가 싶기도.

무선랜 연결은 프린터의 무선 버튼을 길게 눌러서 무선 표시가 깜빡일 때 공유기의 WPS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잠시후 연결이 된다. 이후 공유기 관리 페이지로 접속해서 프린터의 IP주소를 static lease로 설정해서 고정시켰다.

리눅스에서 인쇄하기 때문에 CUPS를 통해서 프린터를 추가했다. 삼성 SL-M203X 계열 프린터도 지원해서 금방 추가하고 인쇄해 보니 잘 나온다. CUPS를 통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는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자. 여기로

이전 렉스마크 E260dn에 비해서는 확실히 인쇄 속도가 떨어지긴 하는데 어차피 인쇄할 일이 별로 많지도 않아서 큰 불편 없이 잘 쓸 수 있을 듯하다.

제품에는 간편 설치 설명서만 포함되어 있고, 정식 사용설명서는 삼성전자 웹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의 "매뉴얼 &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서 모델명을 검색해서 받으면 되겠다. 여기로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