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2017. 6. 25. 12:54


중고나라를 이용한 지는 꽤 됐는데, 괜찮은 물품을 괜찮은 가격에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사기를 당할 위험도 상당하다는 문제가 있다.

개인적으로 아래의 몇가지 규칙을 지키면서 거래를 한 덕분에, 다행히 지금까지 무사할 수 있었다.

1. 시세보다 너무 저렴하면 일단 신중하게 접근하자. 싸게 살 수 있다는 생각에 눈이 멀어서 남이 먼저 채어 가기 전에 내가 사겠다는 욕심으로 성급하게 입금하는 것은 위험하다.

2. 반드시 판매자의 과거 게시물을 확인하자. 예전부터 꾸준히 거래가 된 이력이 있으면 그래도 좀 믿을 수 있다. 이력이 없다면 반드시 직거래로 구입한다.

3. 게시글을 보면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이 된 판매자가 더 낫다. 본인인증을 하지 않은 판매자는 "본인 미인증"이라고 써 있다. 본인 미인증 판매자의 물품은 반드시 직거래로 구입한다.

4. 카톡으로 연락하라는 판매글은 구매 고려 대상에서 제외한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한 판매자의 물품 위주로 구매하자.

즉, 과거 게시물로부터 꾸준히 정상적인 거래를 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했으며 적당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약간의 돈을 절약하려다가 또는 성급함 때문에 크게 사기 당하는 불상사가 없도록 주의하자! 특히 2번과 3번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