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우한폐렴)2023. 7. 17. 10:04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61293 (2022.9.27)

 

예전에도 몇번 언급한 적이 있는 스티브 커쉬(Steve Kirsch)의 블로그에 게재된 한 의사의 편지다. 원문은 여기에.

무지막지한 방역정책으로 나름 악명(?) 높은 캘리포니아의 의사인 듯하다. 내용을 번역해 보면 아래와 같다.


친애하는 스티브,

당신은 왜 의사들이 침묵하는지 질문하셨습니다. 전자의료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s)이 의사들의 족쇄입니다. 우리는 그 시스템을 통해 추적당합니다. 제가 한 환자에게 그녀의 동의하에(그녀는 백신 접종자였습니다) 이버멕틴(ivermectin)을 처방해 주었을 때, 저는 다섯통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저의 의사면허(medical license), 병원에서의 권리(hospital privileges), 보험 계약(insurance contracts)을 위협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의료과실로 사람을 죽여도 이런 식으로 편지를 다섯통이나 받지 않습니다. 의사면허를 취소당하면 더 이상 환자를 치료할 수 없게 됩니다.

저는 환자와 1대1로 있을 때는 얘기를 합니다만 공개적으로 목소리를 낸다면 제 가족이 파멸당할 것입니다. 저에겐 아이들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환자들이 의사들이 자신들이 위해 위험을 감수하기를 원하면서도 정작 자신들이 의사들을 지지하려는 의지는 전혀 없는 경우들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나태합니다.

제가 당신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겠죠. 하지만 저는 일부 미용사들보다 적은 보수를 받고 있습니다. 소위 "상급시술제공자(advanced practice provider, 의사 면허는 없지만 의사가 제공하는 일부 시술을 제공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제가 공부한 것들은 사회에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거의 이 직업을 포기했습니다. 원래는 수십년 동안 지속할 계획이었지만, 이제는 향후 1~3년내로 은퇴하려고 합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을 사랑하지만 이렇게 엉망인 시스템을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습니다. 지난 몇년 동안 수많은 의사들이 은퇴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며, 이러한 경향은 지속될 것입니다.

최근에 의사들을 규제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에서 제정한 법안을 첨부합니다. 여기에 대해 비판하는 목소리는 아예 없습니다. 저는 1년전에 환자들에게 백신 접종을 해도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처음부터 그렇게 할 목적으로 연구된 것이 아닙니다. 저는 실제로 연구 결과들을 읽어보거든요. 물론 저의 이런 얘기는 허위 정보로 간주되었고, 이제는 다 사실인 것으로 증명되었죠.

보건에 대한 진실을 결정하는 것은 누구일까요? 저는 어떻게 그 진실을 따라가야 할까요? 제가 보기에 사람들은 정부가 그들의 보건을 주도하기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그것이 계획이겠죠. 저는 향후 5년내에 보건 시스템이 공공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때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충격을 받겠죠. 아무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으니까요.

당신이 하고 있는 모든 일에 감사드리며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제가 보기에 당신은 골리앗에 맞선 다윗 같습니다.


예전에 정리했던 스티브 커쉬의 블로그 포스트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유명인이 사망했을 때 코로나19 백신이 원인인지 추정하는 방법(?)

 

이스라엘 면역학자가 자국 보건부에 보내는 공개서한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