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_미국_대선2023. 5. 9. 15:41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51479 (2021.9.27)

 

원문 기사는 여기로

 

9월 24일자 폭스 뉴스(fox news) 기사다. 미국의 지난 대선과 관련해서 애리조나(Arizona)주 마리코파 카운티(Maricopa County)에서 재검표를 진행했는데, 결과 보고서가 애리조나 상원에 제출되었다. 기사의 일부 내용을 가져와 보자면 아래와 같다.

 

 

애리조나 공화당은 금요일에 2020년 대선 재검표를 마무리하고 법무장관에 보내는 편지에서 개표 결과가 11월의 결과와 전반적으로 일치한다고 결론지었다."
...
그러나 카렌 팬(Karen Fann, 애리조나 상원의장)은 재검표 결과를 마크 버노비치(Mark Brnovich)에게 보내면서 이번 재검표를 통해서 다수의 부정이 포착되었다고 지적하며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

 

 

원문 기사의 제목이 그야말로 희한한데, "GOP Maricopa County audit confirms Biden 2020 victory in Arizona", "공화당의 마리코파 카운티 재검표로 2020년에 애리조나에서 바이든의 승리가 확인되었다"는 식이다. 그래도 최소한의 양심은 있었는지, 기사 본문에서 - 눈에 띄기 어렵게 - 재검표 결과 보고서를 링크를 하긴 해 놓았다. 아래의 링크에서 결과 보고서를 볼 수 있다.

 

Maricopa County Forensic Election Audit

 

maricopa_county_forensic_election_audit.pdf
8.47MB

 

이 보고서 원문을 보면, 재검표한 결과 바이든 득표수와 트럼프 득표수가 11월 개표 결과와 큰 차이가 없었다고 나온다. 이 부분만 가져와서 기사 제목을 저런식으로 뽑았는데 진짜 문제는 그 다음에 나오는 내용들이다. 사이버 닌자스(Cyber Ninjas)라는 IT 보안 전문업체에서 단순히 표의 개수만 센 것이 아니라 선거인명부와 개표장비에 대한 조사까지 진행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부정선거 정황이 드러났다.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친 건수가 컸던 문제들 일부를 간단히 보자면 아래와 같다.

Mail-in ballots voted from prior address(23344건): 과거에 마리코파 카운티에 주소지를 가지고 있었으나 이후 이사를 가서 이 카운티에서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사람들의 이름으로 우편 투표가 이루어진 경우가 2만건이 넘었다.

More ballots returned by voter than received(9041건): 한명의 유권자가 2번 이상 투표한 경우가 9천건이 넘는다. 대다수가 서로 다른 날짜에 같은 투표자로부터 우편 투표지가 중복 배송되었다. 갑돌이에게 우편투표용지를 1장을 발송했더니, 희한하게도 갑돌이 이름으로 돌아온 우편투표지가 2장인 경우다. 실제로 양쪽이 다 개표 결과에 반영되었는지는 확실치 않다.

Voters that potentially voted in multiple counties(5295건): 마리코파 카운티와 다른 14개 카운티에서 5047명의 투표자가 첫번째 이름(first name), 중간 이름(middle name), 성(last name), 출생년도가 완전히 동일했다. 여기에 해당되는 표는 10342표였다. 유권자가 5047명인데 표수는 10342표다. 나머지 5295표는 어디서 온 것일까?

Official results do not match who voted(3432건): 공식 개표결과의 사전투표 및 당일투표 총투표수와 개표장비에 저장되어 있는 투표수가 일치하지 않았다.

More duplicates than original ballots(2592): 투표지 손상으로 복사한 투표지의 수가 손상된 투표지의 수보다 많았다.

In-person voters who had moved out of Maricopa County(2382건): 2020년 10월 5일 이전에 마리코파 카운티를 떠나서 투표권이 없는데도 투표소에 와서 투표한 경우다.

참고로, 지난 2020년 대선에서 애리조나주의 공식 개표 결과는 바이든 승리이며 득표차는 1만표 정도 된다. 애리조나주는 15개의 카운티로 구성되는데, 마리코파 카운티 한군데에서 문제가 있어 보이는 투표수가 위와 같은 상황이다.

카운티 하나에서만 투표권이 없는 사람이 우편투표한 경우가 2만건이 넘게 나왔는데, 그래도 어쨌든 득표수는 바이든이 더 많게 나왔으니까 1만표 차이로 바이든이 승리한 것이 확실한 것인가?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