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_프리웨어2023. 7. 19. 09:15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424799 (2013.6.7)  

 

와이즈 케어(Wise Care) 365는 시스템 설정, 레지스트리 정리, 디스크 정리 등 윈도우 PC를 최적화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전에 게시했던 CCleaner보다 좀 더 공격적인 최적화를 추구하는 듯.

프리웨어에 한글도 지원하고 제법 쓸만하다. 프로(pro) 버전은 유료인데 프리웨어 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유용하구나.

설치해서 실행하면 PC 점검, 시스템 청소, 시스템 조정 등 주요 기능별로 버튼이 보인다. PC 점검 항목은 클릭 한번으로 전반적인 최적화를 알아서 해 주고 시스템 청소와 시스템 조정은 좀 더 세밀한 성능 최적화를 제공하는데, 귀찮으면 그냥 PC 점검 항목에서 최적화하면 되겠다. 

 

 

시스템 청소는 주로 레지스트리의 불필요한 항목이나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는 기능이고 시스템 조정은 성능 향상 및 최적화 관련 기능이다.

다른 부분은 그냥 내용 확인하면서 적당히 쓰면 되는데, 시스템 청소 항목 하위에 있는 시스템 청소 소항목은 좀 신중할 필요가 있겠다.

윈도우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사용된 파일들을 지울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인데 디스크 공간을 꽤 많이 확보할 수 있지만 디스크 공간에 여유가 있다면 굳이 실행하지 않는 편이 안전할 수도 있다.

 

 

윈도우 인스톨러 베이스라인 캐시(Windows Installer Baseline Cache)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걸 지울 경우 프로그램이나 업데이트 설치/제거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얘기가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일단 가상 머신에서 실험해 본 바로는 지워도 사용상에 큰 문제가 없는 것 같긴 하다;; 하지만 디스크 용량이 심각하게 모자라는 경우가 아니라면 마음의 평화를 위해 놔두는 것이 좋지 않나 싶다. 

Wise Care 홈페이지에서 받거나 아래의 링크에서 받으면 되겠다. 

 

Wise Care 365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