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3. 7. 20. 09:06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550285 (2015.5.21)

이것은 최근 새로 장만한 인텔 제온 X5650 + 윈도우8 조합의 PC에서 새로 나타난 문제다. 이전에 사용하던 페넘2 955 + 윈도우7 조합에서는 없었던 현상인데, 메인보드(ASUS P6T SE) 때문인지 윈도우 설정 때문인지 저가형 마우스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다른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실치 않았다. 어쨌든 문제는 시스템 종료를 하더라도 USB 마우스의 불이 꺼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좀 더 살펴보니, 시스템 종료 이후에도 USB 포트에 전원이 계속 공급되는 모양이다. PC가 꺼져 있는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긴 하나, USB 마우스의 불이 꺼지지 않는 것은 큰 불편함이 되었다. 이유인 즉, 사용중인 마우스의 윗부분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휠이 반투명한 소재로 되어 있어서 밤에 불을 껐을 때도 빛이 위쪽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정신 사납다. -_-;

처음엔 메인보드 BIOS 설정에서 뭔가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BIOS의 전원 설정과 USB 관련 설정을 이것저것 바꿔 보았으나 실패.

이번에는 윈도우 전원 관련 설정을 찾아 보았다. 여기서 일단 해결. USB 포트의 전원 공급은 여전한 것 같은데 어쨌든 마우스의 불은 껐다. -_-;

"제어판" -> "전원 옵션" 항목으로 들어가서  현재 사용중인 전원 관리 옵션의 "설정 변경"을 클릭한다.  여기서 다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항목을 클릭.

 

 

전원 옵션창이 새로 나오면 "USB설정" 항목에서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바꾼다.

 

 

이렇게 하고 나니 시스템을 종료하면 마우스의 불빛도 같이 꺼진다. USB 포트에는 여전히 전원이 공급되는 듯하지만 어쨌든 정신 사나운 불빛이 없어져서 다행.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