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2023. 8. 31. 11:31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28507 (2019.6.24)

버추얼박스(Virtualbox)와 구글 크롬(Google Chrome) 브라우저 홈페이지에 가 보면, 데비안/우분투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MX 리눅스용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다. 그냥 데비안/우분투용 deb 패키지를 받아서 설치해 볼 까 했는데, 인터넷 게시판을 좀 찾아보니 MX 리눅스에 버추얼박스를 설치하면서 문제가 많았다는 글도 있고 해서 MX 리눅스에서 S/W 설치용으로 제공하는 MX Tools를 이용해서 설치했다.

얼마전에 HP 255 G7 노트북에 설치한 MX 리눅스 18.3에서 작업.

 

MX Tools는 시작 메뉴에서 클릭해서 실행하거나, 터미널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서 실행한다. S/W 패키지 설치이므로 루트(root) 암호를 필요로 한다.

# mx tools 실행
mx-tools


실행창이 나오면 "Software" 분류에 있는 "Package Installer"를 클릭한다. 


Package Installer 창이 나오면 기본적으로 "Popular Applications" 탭에 있게 되는데, 검색창에서 virtualbox 또는 chrome을 검색해서 체크한 다음에 설치(install) 버튼을 누르면 된다.

MX Tools를 통해서 설치한 결과 버추얼박스, 크롬 둘 다 문제 없이 잘 설치되고 이상 없이 잘 동작했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