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_프리웨어2023. 9. 16. 15:42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411948 (2013.4.30)

CutePDF Writer는 문서나 그림을 인쇄하면 PDF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린터 형태로 설치되기 때문에 인쇄 기능을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PDF 저장이 가능하다.

이걸 사용하려면 일단 고스트스크립트(Ghostscript)를 먼저 설치해야 한다. 아래의 링크에 있는 파일을 받아서 zip 압축을 풀고 설치하면 되겠다. (이글루스 첨부 파일 용량 문제로 티스토리에 올렸다.)

CutePDF Writer

zip 압축을 풀면 파일이 2개 있는데, converter.exe가 고스트스크립트이고 CuteWriter.exe가 CutePDF Writer다.

고스트스크립트가 현재 버전 9.02가 최신인데 CutePDF Writer 홈페이지에는 버전 8.15가 제시되어 있다. 8.15에서 잘 되고, 9.02는 시험해 보지 않았다. zip파일에 포함된 버전은 8.15다.

converter.exe를 실행하고 Setup 버튼을 클릭하면 고스트스크립트가 설치된다.

윈도우의 프린터 스풀러(printer spooler)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므로(윈도우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건드리지 않았다면 별도의 작업은 필요 없다) 만약 중지시켰다면 다시 살려 놓자.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항목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살려 놓자.

자, 이제 CutePDF Writer를 설치하자. CuteWriter.exe를 실행해서 설치하면 되겠다.


설치할 때 Ask toolbar를 같이 설치하겠냐고 묻는데, 굳이 설치할 필요 없으니 체크 표시를 해제하고 진행한다.

자, 이제 인쇄할 때 프린터를 CutePDF Writer로 선택해서 인쇄해 주면 PDF 파일로 저장된다. 웹페이지나 그림 등을 PDF로 바꾸고 싶을 때 유용하구나!


CutePDF Writer 홈페이지:
https://www.cutepdf.com/products/cutepdf/writer.asp

Ghostscript 홈페이지:
https://pages.cs.wisc.edu/%7Eghost/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