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_잡동사니2023. 12. 4. 08:48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362168 (2013.1.7)


일주일 동안 총 여섯시간 정도 했는데, 이래 저래 계속 죽었다. 수십번은 되는 듯;; 예전만큼 게임을 많이 안해서 감각이 둔해져서 그럴 수도 있긴 한데 아무튼 요즘 게임답지 않게 가차 없이 어렵다.  조무래기들과 2대1도 힘들고 3대1이면 일단 도망가야 되는구나;;  

좀 센 녀석과 싸우면 실수 한번해서 연타 맞는 순간 그대로 황천길이다 -_-;; 피도 눈물도 없어...;;

게다가 처음에 키보드 버튼 안내 나오는걸 아무 생각 없이 안 보고 시작했더니 메뉴를 불러오는 키를 몰라서 한참 헤맸다. 보통 PC게임은 esc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이건 end키였다 -_-;; 옵션에 가서 esc로 바꿔놓았다.

이렇게 어려우면서 게임이 별로면 바로 때려치우겠는데, 나름 상당히 재미 있게 만들어서 일단 시작하니까 계속 하게 되는구나. 공격을 할 때마다 체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마우스 버튼을 마구 클릭하다간 체력 고갈로 죽기 십상.  방어와 공격과 회피 타이밍 잘 잡아서 구사해야 한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회복약을 먹을 때도 먹는 동작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싸우면서 회복약은 못 먹고 일단 물러나서 거리를 좀 확보한 후에 먹어야 한다. 이런 부분 덕분에 전투가 제법 흥미진진하다.

키 배치에 익숙해질 때까지 조금 불편하기 하지만, 그래도 해상도 패치와 마우스 패치 덕분에 쾌적하게 진행이 가능.

시간이 없어서 자주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어디 갈 수 있을 때까지 가 보자.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