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_미국_대선2023. 5. 4. 10:37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44148 (2020.12.1)

 

이전에 정리했던 "미국 대선 부정선거와 도미니언 장비 해킹 가능성"에 이어서 증인 진술서 하나를 더 번역해 본다. 시드니 파월(Sydney Powell) 변호사가 미시건(Michigan) 주지사와 주무장관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 서류에 첨부된 문서다. 전체 소송 서류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courtlistener.com/docket/18693929/king-v-whitmer/

 

여기서 정리하는 문서는 총 19개의 첨부 문서중 "첨부1(Attachment 1)"에 해당하는 진술서다. 원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courtlistener.com/recap/gov.uscourts.mied.350905/gov.uscourts.mied.350905.1.1.pdf

 

진술인은 우고 차베스(Hugo Chavez) 베네수엘라 대통령 휘하의 특수부대 소속이었으며, 스마트매틱(Smartmatic)이 차베스의 요구에 따라 부정선거용 투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정에 직접 관여했다.

진술인의 이름을 포함해서 민감한 부분은 삭제 처리가 되어 있어서 번역에 있어서도 다소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주요한 내용은 4번 항목부터 시작되므로, 1번~3번 항목은 제외하고 4번 항목부터 정리했다. 마지막 27번 항목은 이번 대선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과거 동료들 등 인맥을 동원하여 알아보고 있다는 내용이므로 번역에서 제외했다.

진술서 항목 4번에서 26번까지를 아래에 정리해 본다.


...
4. 저는 미국 국민과 그들의 합법적인 제도와 기본권을 배신하려는 의도를 지닌 사람들과 업체들의 부패, 조작, 거짓말을 일반 국민과 전세계에 알리고자 합니다. 이들의 모의는 베네수엘라에서 10여년전에 시작되었으며 이후 전세계로 퍼졌습니다. 이것은 권력과 부를 불법적으로 획득하기 위한 모의였습니다. 정치 지도자들, 강력한 기업들, 국민의 뜻을 조작하고 정당한 통치제도를 전복하여 정권을 획득하고 유지하려는 자들이 관련되어 있었습니다.

5. [내용 삭제] 제 경력 전반에 걸쳐서 저는 해병대에서 [내용 삭제]

6. 특수임무를 위한 훈련을 받았고 광범위한 군 경력과 학력을 지닌 덕분에 저는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보안 특무대에 발탁되었습니다. [내용 삭제]

7. [내용 삭제] 세뇨르 카벨로(Senor Cabello)는 차베스 대통령의 오랜 측근이었으며 차베스가 집권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2002년, 세뇨르 카벨로는 차베스가 잠시 수감되었을 때 대통령 권한대행을 했습니다. 대통령 권한을 얻은지 몇시간 지나지 않았을 때 세뇨르 카벨로는 차베스를 석방하고 대통령직을 넘겼습니다. 2011년 12월 11일, 카벨로는 차베스의 정당인 통합사회주의당(the United Socialist Party)의 부대표가 되었으며 당내에서 차베스 다음으로 가장 강력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2012년초, 카벨로는 국회의장으로 지명되었으며, 2013년 1월에 같은 자리에 다시 선출되었습니다. 차베스가 사망하자 카벨로는 대통령직을 눈앞에 두고 있었으나 그는 국회의장직을 유지하면서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에게 대권을 양보했습니다.

8. [내용 삭제] 차베스는 면담 장소, 참석자, 조치사항 등에 대해서 매우 정확하고 구체적인 지시를 내렸습니다. [내용 삭제]

9. [내용 삭제] 저는 베네수엘라 정부 지도자들이 국가 및 지방선거에서 개표 집계결과를 조작하여 정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자투표 시스템의 개발과 운영을 직접 목격하였습니다.

10. 저는 "스마트매틱"이라고 알려진 업체와 베네수엘라 정부의 지도자들이 전자투표 시스템을 구현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직접 보았습니다. 우고 차베스 대통령과 국가선거위원회(the National Electoral Council)의 수장인 호르헤 로드리게즈(Jorge Rodriguez), 그리고 [내용 삭제] 등을 포함한 스마트매틱 관계자들이 직접 이 모의에 가담했습니다. 목적은 자신들에 대항하는 후보에게 간 표를 자신들이 지지하는 후보가 유리하도록 조작하여 베네수엘라 정부에 대한 지배력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11. 2009년 2월 중순, 대통령을 포함해서 선출직의 재선 제한을 폐지하기 위한 베네수엘라 헌법 개정안이 있었습니다. 이 개헌안은 통과되었고, 차베스는 무제한적으로 대통령에 선출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 개헌안이 통과된 후, 차베스 대통령은 저에게 국가선거위원회의 호르헤 로드리게즈와 스마트매틱의 임원 3명이 참석하는 회의를 조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스마트매틱의 임원들은 [내용 삭제] 등이었습니다. 차베스는 로드리게즈와 스마트매틱 팀과 여러번 회의를 했는데, 저도 동석했습니다. 4번의 회의중 첫번째 회의에서 호르헤 로드리게즈는 선거조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자는 의견을 냈습니다. 차베스는 매우 흥분해서 스마트매틱이 필요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장 언제 어떻게 선거가 진행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투표 시스템을 개발하기를 원했습니다. 차베스는 자신의 승리를 보장해 주는 투표 시스템 개발을 위해 스마트매틱에 거액의 돈을 포함한 다양한 유인책을 제시했고 스마트매틱 팀은 여기에 동의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러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13. 저는 이후 차베스 대통령과 스마트매틱 관계자들 사이의 회의를 세번 더 진행하였으며, 이 회의를 통해서 새로운 투표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합의 사항들이 논의되었습니다. 회의를 위해서 저는 [내용 삭제]와 직접 소통하면서 회의 장소와 참석자, 교통편, 의제 등을 조율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이 프로젝트를 "차베스 혁명(Chavez revolution)"이라고 칭했습니다. 그 이후로 차베스는 단 한번도 선거에서 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기 자신, 정당, 국회의원, 시장까지 누구라도 승리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14. 스마트매틱의 선거 시스템 기술은 "Sistema de Gestion Electoral" (the Electoral Management System, 선거 관리 시스템)이라고 불렸습니다. 이런 종류의 컴퓨터 시스템 분야에서는 스마트매틱이 선구자였습니다. 그들의 시스템은 투표 데이터를 인터넷을 통해 중앙 집계 서버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투표 장비는 디지털 화면을 탑재하고 있었으며, 투표자 확인을 위한 지문 인식을 거쳐 투표지를 프린터로 출력했습니다. 투표자의 엄지손가락 지문은 투표자 식별을 위한 전자인명부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스마트매틱은 전체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했습니다.

15. 차베스는 투표자의 투표가 들키지 않고 변경될 수 있는 형태로 시스템을 설계해야 된다는 점을 가장 강조했습니다. 그는 투표자가 엄지손가락을 스캐너에 올리면 지문에 대응되는 투표자의 이름과 개인정보를 연결하지만 해당 투표자의 기표가 조작되었는지는 추적할 수 없도록 소프트웨어가 구현되고 동작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투표자의 이름과 지문이 조작된 표와 모순되는 상황이 증거로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스마트매틱은 여기에 동의했고 차베스 대통령을 위해 실제로 그렇게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16. 스마트매틱 선거 관리 시스템이 설치된 후, 저는 스마트매틱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작되는 다수의 선거를 가까이서 지켜보았습니다. 2006년 12월에 있었던 차베스와 마누엘 로살레스(Manuel Rosales)의 대결이 그중 하나입니다. 차베스는 600만표를 얻고 로살레스가 370만표를 얻은 결과가 나와 차베스가 압승했습니다.

17. 2013년 4월 14일, 저는 다시 한번 스마트매틱 선거 관리 시스템에 의해 조작되는 선거를 지켜보았습니다. 차베스의 후임 대통령을 결정하는 선거였습니다. 이 선거에서 니콜라스 마두로와 카프릴레스 라돈스키(Capriles Radonsky)가 대결했습니다. [내용 삭제] 그 곳에는 여러개의 디지털 화면, TV 화면이 있는 상황실이 구성되어 있어서 베네수엘라의 각 주(state)별 개표상황이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개표결과는 인터넷을 통해 상황실로 전송되어 화면에 표시되었는데, 스마트매틱이 구현한 컴퓨터 시스템도 여기에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상황실에 있던 사람들은 "실시간"으로 전자개표기에서 전송하는 현재 개표상황이 유리한지 불리한 지 볼 수 있었습니다. 화면마다 특정 지역의 득표율 또는 전체 득표율 등이 표시되었습니다. 집계용 컴퓨터의 운영자는 스마트매틱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특정 후보에게 간 표를 다른 후보에게 옮길 수 있었습니다.

18. 선거일 오후 2시경, 카프릴레스 라돈스키는 2백만표 차이로 니콜라스 마두로를 앞서고 있었습니다. 마두로와 그의 지지자들은 라돈스키와의 격차가 우려스럽다는 사실을 깨닫고 위기감에 빠졌습으며, 선거는 패배할 것처럼 보였습니다. 각 주에 설치된 스마트매틱 투표 장비들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카라카스(Caracas)의 제어 센터로 정보를 전송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따라서, 전체 시스템을 초기화한다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마두로 지지자들은 개표결과를 조작하기 위해 네트워크 관리자들에게 베네수엘라 전역의 인터넷을 끊으라고 명령했습니다.

19. 투표장비 작업자들이 라돈스키의 표를 마두로에게 옮기는데 약 2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후 인터넷을 다시 복원하고 온라인 결과 전송이 재개되었을 때, 상황실의 각 화면들에는 니콜라스 마두로가 유리한 결과가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매틱 시스템이 카프릴레스 라돈스키의 득표를 마두로에게 옮겼던 것입니다. 시스템 관리자들이 모든 작업을 마쳤을 무렵, 마두로가 20만표 차이로 아슬아슬하게 승리하는 그럴듯한 결과가 나와 있었습니다.

20. 차베스 대통령은 스마트매틱이 자신이 원하는 선거 시스템을 개발한 후에,이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라틴 아메리카 각국에 수출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과 동맹관계였던 볼리비아(Bolivia), 니카라과(Nicaragua), 아르헨티나(Argentina), 에쿠아도르(Ecuador), 칠레(Chile) 등지로 이 시스템들이 보내졌습니다. 이들 국가의 지도자들은 정권 연장을 보장할 수 있는 수단을 원했습니다. 차베스가 사망했을 때, 베네수엘라의 집권당을 위해 선거결과를 보장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는 스마트매틱이었습니다.

21. 저는 도미니언을 비롯한 투표 장비 업체들이 제공하는 전자투표 시스템의 기본 설계와 소프트웨어는 스마트매틱 선거 관리 시스템의 후손이라는 점을 알리고자 합니다. 한마디로, 스마트매틱 소프트웨어는 모든 전자투표 업체의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의 DNA인 셈입니다.

22. 도미니언은 미국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3대 업체중 하나입니다. 도미니언은 투표자 식별 데이터와 투표 데이터를 저장, 전송, 계산하는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같은 설계를 지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미니언과 스마트매틱은 동업을 한 바 있습니다. 이들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시스템은 일반인이 탐지할 수 없는 상태에서 여러 방식으로 데이터 오염과 개표결과 조작을 야기할 수 있는 근본적인 문제점을 동일하게 지니고 있습니다. 투표기계가 투표 결과를 투표자가 기표한 대로 화면에 표시를 해 주고 해당 내용을 프린터로 출력해주는 것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디지털화된 투표지를 계수하고 결과를 생성하는 것은 소프트웨어입니다. 소프트웨어 자체적으로 정보를 변경하여 해당 소프트웨어를 운영하는 사람이 원하는 방향으로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따라서, 투표와 투표결과는 소프트웨어 자체적으로 설정되며, 투표자가 선택한 투표는 변경됩니다. 투표자들이 어떻게 투표를 하느냐와 무관하게 결과는 소프트웨어가 결정합니다.

23. 컴퓨터에 의한 집계는 개방되지 않은 환경에서 이루어지므로 투표자나 참관인은 중간에 오동작이 일어나지 않는 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저는 카라카스에 있는 비밀 집계 센터에서 투표 결과가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과정을 직접 보았습니다. 제 입장에서 이 장면은 매우 놀라운 동시에 불안감을 주었습니다. 저는 조작이 일어나는 장면을 직접 참석해서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매우 놀란 상태였습니다. 저는 투표자가 선택과 출력된 종이 투표지는 별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 직접 보고 알게 된 것입니다. 선거의 결과를 결정하는 것은 투표자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운영자였습니다.

24. 만약 제가 본 것들에 대한 신뢰성이 의심된다면, 단지 [내용 삭제]의 글을 읽어 보면 [내용 삭제] 스마트매틱이 베네수엘라의 모든 투표와 투표 관련 정보를 가지고 있던 시기입니다. [내용 삭제] 그는 스마트매틱이 구현한 투표 시스템은 완전히 안전하며 절대 해킹되거나 변경될 수 없다고 장담했습니다.

25. 그러나 나중에, 베네수엘라에서 마두로가 출마하고 국회의원 선거도 있었던 2017년에, [내용 삭제]와 스마트매틱은 베네수엘라 정부와의 비밀 협약을 파기했습니다. 그는 언론을 통해 폭로하면서, 스마트매틱 투표 장비가 사용된 선거들은 모두 완전히 조작되었으며 이러한 조작은 베네수엘라 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내용 삭제]는 니콜라스 마두로의 득표와 다른 국회의원 후보들의 득표가 조작되었으며 이들이 사실은 선거에서 패배했다고 말했습니다. [내용 삭제]가 공개적으로 스마트매틱이 조작 가능한 투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운영했다고 인정했다는 점은, 소프트웨어 업체는 혐의를 부정하겠지만 부정선거가 가능하다는 점을 크게 증명한다고 생각됩니다.
 
26. 저는 이번 2020년 미국 대선에서 벌어진 일들 때문에 놀랐습니다. 정황과 사건들이 지난 2013년 베네수엘라 대선에서 스마트매틱 소프트웨어가 개표조작을 했던 상황과 소름 끼치도록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미국 대선에서 도미니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5개 주에서 갑자기 개표 집계를 중단했습니다. 중단하던 시점에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는 크게 앞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투표도 없고 개표결과 전송도 멈춘 이른 새벽에 무엇인가 커다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개표결과 발표가 재개되자 반대편 후보인 조 바이든(Joe Biden)에게 유리한 형세가 확연하게 나타난 것입니다.
...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