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우한폐렴)2023. 7. 5. 11:10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54252 (2022.1.7)

 

원문은 여기로

 

스티브 커쉬(Steve Kirsch)라는 사업가의 블로그다. 유명인이 사망했다는 언론 기사로부터 사망자가 코로나19 백신 때문에 사망했는지를 추정하는 방법이 있다고 주장하는 내용이다. 주요 내용을 번역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이것은 확정적인 방법은 아니다. 그러나 통상 올바른 답을 얻을 수 있다.

백신에 의한 사망을 추정하게 해주는 징후는 아래의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1. 해당 인물이 최근에 백신을 접종했다.

2. 해당 인물이 일하는 회사에서 최근에 백신을 의무화하여 직업을 잃게 될 상황에 처했다.

3. 나이가 젊고 기저질환이 없다.

4. 사망 원인이 공개되지 않거나 미상이라고 나온다. (또는 심장마비, 뇌출혈 등 해당 인물에게서 발생할 확률이 희박한 종류의 원인이다.)

5. 언론 기사에서 "갑작스러운 사망", "돌연사", "사인 미상" 등의 표현을 사용한다.

6. 독자들에게 "추측성 보도나 소문을 퍼뜨리는 일을 자제해 달라"는 경고를 한다.

7. 해당 인물이 최근에 백신을 접종했다는 사실을 언론 기사에서 전혀 언급하지 않는다.

8. 트위터에서 해당 인물의 이름과 "백신(vaccine)"을 검색해 보면 상당히 많은 트윗이 나타난다.

9.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내용은 이것이다. "그 사람은 절대로 백신 때문에 죽은 것이 아니야!"

10. 소속사/유족은 백신에 의한 사망이 아니라고 밝힌다. 그러나 이를 입증할 어떠한 근거도 제시하지 않는다.

11. 사망 원인이 백신에 의한 - 마지막 접종후 6개월 이내에 발생하는 - 사망에 부합한다. 즉 신경계/심혈관계/면역계의 문제로 인한 사망이다.


이 블로그에서 예시로 제시하는 사망 사례는 공교롭게도 우리나라 여배우다. 디즈니 플러스의 여배우 김미수씨가 29세의 나이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하는 폭스뉴스(Fox News) 기사다. 원문 기사는 여기에


"Kim suddenly left us on Jan. 5," her agency Landscape said in a statement on Wednesday, according to Variety. "The bereaved are deep in their sorrow at the sudden sadness. Please refrain from reporting false rumors or speculation so that the family can mourn in peace."

The outlet reported the statement was translated by Joongang Daily. A cause of death has not been revealed.

버라이어티(Variety)의 보도에 따르면, 김미수씨의 소속사 랜드스케이프(Landscape)는 수요일에 발표한 성명에서 "김씨는 1월 5일에 갑자기 사망했다"고 밝혔다. "유족들은 갑작스러운 비보로 깊은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가족들이 평화롭게 고인을 애도할 수 있도록 소문과 추측성 보도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버라이어티는 해당 성명이 중앙 데일리에 의해 번역되었다고 밝혔다. 사망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연예계에 관심이 없어서 나는 잘 모르겠지만(사실 김미수라는 배우가 있는지도 몰랐다), 스티브 커쉬는 김미수씨가 백신 이상반응으로 사망했다고 확신하고 있는 모양이다. 아마도 이전에 다른 유명인들의 사망 소식중에 이러한 형태가 여러번 나왔던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어쨌든 안타까운 일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