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_프리웨어2023. 10. 18. 12:56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484716 (2014.2.23)

메모리 카드에 저장한 사진을 실수로 지우는 바람에 이걸 복원하려고 인터넷을 헤매다가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을 발견.

하드디스크나 USB메모리 등에 있던 파일을 실수로 지웠을 경우, 휴지통을 비웠는데 알고 보니 복원해야 할 파일이 있었을 경우에 리커버(Recuva)를 이용해서 복원할 수 있다.

삭제된 파일을 복원시켜 주는 프로그램은 리커버 말고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한 서너가지를 사용해 본 결과 리커버가 가장 강력한 복원 능력을 가진 프로그램이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사용법이 아주 어렵진 않다.

아래의 첨부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고, 실행 파일(recuva.exe, 64비트는 recuva64.exe)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된다.

rcsetup150_portable.zip
3.56MB


처음 실행하면 복원 위자드(Recuva Wizard)가 나오는데, 영어이기 때문에 오히려 위자드가 더 불편할 수 있다. 'Cancel(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 인터페이스로 넘어간다.


검색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Scan(탐색)'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된 파일들을 탐색해서 표시해 준다. 복원하고 싶은 파일을 골라 체크한 후 오른쪽 아래에 'Recover(복원)' 버튼을 클릭하자. 복원한 파일을 어느 디렉토리에 넣을 것인지 지정해 주면 복원이 시작된다.


리커버가 강력한 이유는 심층탐색(deep scan) 기능 때문이다. 'Options(옵션)' 버튼을 클릭하여 'Actions' 탭으로 가면 'Deep Scan'이라는 항목이 있다. 이 항목을 체크하면 심층탐색이 활성화된다. 탐색 시간은 꽤 오래 걸리지만 통상적인 탐색으로 복원이 안 되는 파일도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복원이 되는구나!


리커버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로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