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3. 12. 27. 08:42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551171 (2015.5.28)

얼마전에 윈도우8 업그레이드판을 구입해서 윈도우XP를 업그레이드했으나,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부팅 불가 현상을 겪으면서 이걸 해결하는 과정에서 디스크 파티션을 다 삭제하고 새로 설치를 진행하게 되었다.

윈도우XP에서 업그레이드할 때는 문제가 없었으나, 다시 새로 설치를 하니 정품인증이 되지 않는다. 제품 키를 입력하고 설치까지 아무 문제 없이 잘 되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설치를 마치고 확인해 보니 인증이 되지 않은 상태;;

아마도 업그레이드판 DVD로 이전 버전의 윈도우가 없는 새로운 파티션에 설치했기 때문인 듯하다. 잠시 난감했으나, 다행히 인터넷 검색으로 해결 방법을 발견했다. 원문기사는 여기로

먼저 윈도우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야 한다.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자.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후에 regedit 입력후 엔터.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Setup/OOBE/ 항목으로 이동.

MediabootInstall 항목의 값을 보면 1로 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0으로 변경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

여기까지 하고 윈도우를 재시작해보자. 정품인증이 되어 있으면 다행이고,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수동으로 인증을 진행한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엔터.


slmgr /rearm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서 제품 키를 입력하고 정품인증을 진행하자.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정품인증이 완료된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