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4. 2. 15. 22:24

 

윈도우10의 자동 업데이트를 영구적으로 완전히 중단(비활성화)하는 방법이다. 굳이 이렇게 할 필요가 있느냐를 떠나서, 누군가에게는 필요할 수도 있을 듯하여 정리해 둔다.

윈도우10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7일 동안 중단할 수 있지만, 무기한 중단하기 위해서는 gpedit.msc를 실행하여 설정해야 한다.

시작 메뉴에서 gpedit.msc를 검색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이제 " 컴퓨터 구성(Comuter Configuration)" -> "관리 템플릿(Administrative Templates)" -> "Windows 구성 요소(Windows Components)" -> "Windows 업데이트(Windows Update)" 항목으로 간다.

 


설정 항목중에 "자동 업데이트 구성(Configure Automatic Updates)"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더블 클릭한다.

설정창이 나오면 "사용 안 함(Disabled)"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OK)" 버튼을 클릭.

 


이제 자동 업데이트가 완전히 중단되었다.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하려면 윈도우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Update & Security)" 항목으로 들어간 후 "Windows 업데이트(Windows Update)"로 가서 "업데이트 확인(Check for Updates)"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