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3. 7. 20. 09:21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558672 (2015.8.7)

당장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은 없으나, 어쨌든 나중을 생각해 미리 정리해 두기로.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굳이 예약하지 않아도 윈도우10 ISO 이미지를 받아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아래의 링크로 가서 ISO 이미지를 받으면 된다.

윈도우10 ISO 이미지 다운로드(영문)

 

윈도우10 ISO 이미지 다운로드(한글)

 

만약 리눅스에서 윈도우10 ISO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고자 한다면 영문 페이지로 들어가서 받아야 하는 듯. 한글 페이지에서는 오류가 나면서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았다.

윈도우에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미디어 생성 도구(media creation tool)를 받아서 실행하도록 되어 있고 리눅스에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ISO 이미지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게 해 주는데, 한글 페이지에서는 ISO 파일 직접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았다. "We encountered a problem processing your request. Please try again later."라고 나오는데 "try again later"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영문 페이지로 들어가야 한다.

버전 선택에서 KN 또는 N 버전은 미디어 플레이어가 제거된 버전이다.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될 듯. 제품 언어는 한국어(Korean)로 선택.

업그레이드는 해당 이미지에 포함된 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