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_프리웨어2023. 8. 31. 09:10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572032 (2016.1.19)

YUMI의 주요 기능이 하나의 USB메모리에 리눅스 라이브 배포판을 여러개 한꺼번에 탑재해서 부팅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인데, 좀 더 살펴 보니 윈도우도 지원하고 있구나. 윈도우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8/8.1, 윈도우10까지 지원한다. YUMI에 대한 소개 및 기본 기능은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자. 여기로

 

YUMI 실행 화면에서 배포판을 선택하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목록을 아래쪽으로 계속 내려 보면 리눅스 배포판들이 다 지나가고 거의 끝부분쯤에 윈도우 목록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추가하고자 하는 윈도우를 선택한 후에 ISO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윈도우8 ISO 이미지를 가지고 시험해 본 결과, 리눅스와 달리 윈도우는 하나의 배포판만 선택할 수 있는 듯하다. 윈도우 파일이 USB 메모리의 루트 디렉토리에 저장되기 때문이다. 어쨌든 윈도우와 리눅스를 하나의 USB메모리에 같이 넣고 부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하구나.

참고로 윈도우 ISO 이미지를 USB메모리로 옮겨 주는 프로그램으로 WinToBootic이라는 것이 있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자. 여기로

 

YUMI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여기로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