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3. 7. 24. 08:55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27036 (2019.5.12)

집에서 사용중인 윈도우10 PC에서 절전 모드는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 간혹 PC 전원을 끌 때(시작버튼 -> 전원 -> 시스템 종료) 실수로 잘못 클릭해서 절전 모드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아예 해당 항목을 제거하기로 했다. 제거 절차는 아래와 같다.

시작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자. 제어판 항목 창이 나오면 "전원 옵션"을 클릭한다.


전원 옵션 창을 보면 왼쪽에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을 것이다. 이 항목을 클릭한다.


이 부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을 필요로 한다. 해당 부분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표준 사용자로 로그인한 상태라면)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을 획득해야 한다. 


항목중에 아래쪽에 "절전 모드"라는 것이 있고 "전원 메뉴에 표시됩니다"라고 설명되어 있다. 이 항목을 체크하면 시작버튼의 전원 종료 항목에서 절전이 보이고, 체크를 해제하면 보이지 않는다.

어쨌든 절전 모드 체크를 해제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했다. 이제 시작 버튼을 눌러서 종료할 때 절전 항목은 보이지 않는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