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잡담2023. 7. 24. 09:00

 

반달가면 이글루에서 백업 - http://bahndal.egloos.com/629897 (2019.8.7)

시험용으로 자기서명 인증서(self-signed certificate)를 사용하는 웹서버에 접속하는 경우 등에서 파이어폭스에서 기본적으로 인증서를 믿을 수 없는 경우에 "유효하지 않은 보안 인증서"라고 경고 표시를 해 주고 접속을 막게 되는데, 설정에서 해당 웹서버의 인증서를 등록해서 더 이상 경고 표시 없이 바로 접속을 하는 방법이다.

당연하겠지만, 이런 작업은 내가 직접 만든 자기서명 인증서 등 반드시 100% 믿을 수 있는 인증서에 대해서만 해야 한다. 일반적인 인터넷 접속에서 이와 같이 인증서를 수동으로 등록할 일은 거의 없다.

파이어폭스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간다. 주소창에 about:preferences를 입력하고 접속하면 된다.


설정 화면 왼쪽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Privacy & Security)" 항목을 클릭하고 오른쪽 설정 화면을 아래로 좀 스크롤시켜 보면 "인증서(Certificates)"라는 항목이 있다. 여기서 "인증서 보기(View Certificates)"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관리창이 나온다.


인증서 관리창에서 "웹서버(Servers)" 탭으로 가서 "예외 목록 추가(Add Exception)" 버튼을 클릭하고 인증서를 받아올 웹서버 주소를 입력하고 예외로 추가해 주면 된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