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_잡담2024. 4. 28. 16:19

여기에 쓰는 내용은 순수하게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선관위 입장에서 진지하게 생각해 보면 아주 이해가 안 되는 것도 아니다. 

선거에서 절대로 조작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선관위를 구성하는 사람들은 일반 국민보다 더 도덕적이고 정의로운 사람들이 아니다. 그냥 공무원이라고 보면 된다. 다른 수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월급을 받으려고 선관위에서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공정한 선거를 위해서 내 월급과 직책을 걸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만약 그런 사람들이 몇사람이라도 있었다면, 사전투표 득표율 분포가 정규 분포에서 벗어나 마구 찌그러졌던 지난 4.15총선에서 이미 내부고발자들이 속출했어야 한다.

문제를 인정하고 조사를 시작하면 뒷감당이 안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문제는 없다고 자기최면을 걸게 되고, 이렇게 스스로 자신의 월급과 직책을 지키기 위해 만든 세계관에 도전하는 증거나 주장이 나타나면 객관적으로 진위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음모이론"이라고 딱지를 붙인 후에 묻어버려야만 한다.

 

또한 내부적으로도 이러한 문제가 나타날 것 같은 자료나 증거가 존재한다면 이를 조직적으로 제거하거나 은폐하려는 경향을 지니게 된다. 이것은 부정선거 의혹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를 포함해서 다양한 사건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패턴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종교를 가지고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조차, 그 행동과 선택을 보면 실질적으로는 돈을 하느님으로 숭배하고 있음을 보게 된다. 하느님도 부처님도 공자님도 돈을 이기기는 쉽지 않는 모양이다. 종교생활을 하지 않는 나 자신도 여기서 자유로울 수 없다. 

 

우리는 다들 당장 눈앞에서 직접 금전적 손해를 보는 경우를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일에 무감각해진 채 TV와 넷플릭스와 유튜브 화면에 시선을 고정하고 멍하니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선관위 직원들이라고 이와 다를까? 그들도 사람인데 달라봐야 얼마나 다르겠는가?

그러므로, 안타깝지만 선관위가 스스로 이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은 0에 가까워 보이며, 정말로 제대로 내부고발자가 나와서 여론을 들쑤셔 놓거나 아니면 외부의 지속적인 의혹 제기로 여론이 너무 악화되어 더 이상 버틸 수가 없는 지경에 몰릴 경우에야 비로소 해결의 실마리가 나타날 것으로 생각한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
일기_잡담2024. 4. 27. 07:45

 

이것이 이번 4.10 총선과 관계가 있는지 없는지는 예단할 수 없으나, 지난 4월 3일에 적었던 "부정선거 음모론(?) 측면에서 보는 2024년 4월 총선 관전 포인트"에서 선거 종료후 발생하는 창고 화재에 대해 적었던 바 있으니, 4월 27일 현재 눈에 띄는 화재 몇건을 정리해 본다. 

4월 11일: 제주 화북공업단지 창고 화재, 제이누리

4월 17일: 충북 음성군 창고 화재, 연합뉴스

4월 18일: 충북 영동군 창고 화재, 연합뉴스

4월 23일: 경기 안성시 공장, 김포시 창고 화재, 경기신문

4월 25일: 경기 하남시 창고 화재, 국제뉴스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
리눅스2024. 4. 24. 20:28

 

우선 sshfs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자. 아래의 링크다.


sshfs - 리눅스에서 ssh로 원격 디렉토리 연결(마운트)하기

sshfs로 마운트한 디렉토리에 대해 한참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경우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연결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간단한 bash 스크립트를 만들어 보았다. 24시간 운영하는 서버에서 다른 24시간 운영 서버와 sshfs로 연결을 해서 작업을 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겠다.

예를 들어 원격 서버의 어떤 디렉토리를 ~/my_sshfs 디렉토리에 마운트했을 경우, 해당 디렉토리에 대해 주기적으로 ls 명령을 해 주면 연결이 유지될 것이다.

while [[ 1 ]]
do
  ls ~/my_sshfs > /dev/null
  echo "마지막 확인 시각 - `date`"
  sleep 500
done

위의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500초마다 ~/my_sshfs 디렉토리에 대해 ls 명령을 실행한다. 굳이 출력을 확인할 필요는 없으므로 출력은 /dev/null로 보냈다.

무한 루프로 계속 실행중이어야 하므로, tmux 세션에서 실행하면 되겠다. tmux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여기로.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
일기_잡담2024. 4. 13. 07:10

예전에 코로나19 관련해서도 유튜브가 백신 제조사들과 보건당국의 주장과 다르다는 이유로 저명한 의사들과 과학자들의 동영상을 검열하는, IT 기업이 과학적으로 결론이 나지 않은 신종 바이러스에 대한 내용에 대해 의사와 과학자를 검열하는 기괴한 일들이 벌어졌는데(관련 내용은 여기에) 부정선거에 대한 내용도 검열을 하고 있는 모양이다. 얼마전에 봤던 총선 부정선거 다큐멘터리 "왜 더 카르텔"이 유튜브에서 삭제되어 있구나. -_-;

 


유튜브 정책을 보니, 과연 선거에 대해서도 검열 정책을 적용하고 있다. 아래의 링크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0835034?hl=ko

 

부정선거 관련 내용을 가져와 다시 적어보면 아래와 같다. 


선거 공정성: 국가 원수를 결정하는 과거 특정 선거에서 대대적인 사기, 오류 또는 결함이 발생했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콘텐츠. 또는 해당 선거의 인증된 결과가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콘텐츠. 이 정책은 현재 다음 선거에 적용됩니다.
  2021년 독일 연방의회 선거
  2014년, 2018년, 2022년의 브라질 대통령 선거

목록은 일부에 불과하며, 모든 사례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난 2020년 4.15 총선, 2020년 11월 미국 대선, 2022년 3월 우리나라 대선에서 모두 이상한 현상들이 나타났는데, 독일 연방의회 선거나 브라질 대선 또한 부정선거 논란이 있었던 모양이다. 정말 이상한 점은, 특히나 전자 장비를 사용하는 선거는 그 자체로 심각한 보안취약점이 되어 부정선거 가능성을 높인다는 사실을 다 같이 못 본 척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 문제를 지적하면 실제로 그런지 조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소위 "당국"의 입장이 무조건 진리인 것처럼 증명이나 조사도 없이 그냥 "음모이론"으로 간주하여 은폐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 이쯤 되면 세계 각국에서 조직적으로 선거 조작이 이루어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세계적으로 선거조작이 유행중인가? -_-;

뭐랄까, 사람이 죽어서 시체가 발견되었는데 범인이 특정되지 않으니까 살인일 가능성은 없다고 주장하면서 타살의 흔적을 지적하는 사람들의 입을 막는 듯한 느낌이랄까? 그 와중에 사람들이 의심하는 용의자가 있으면 그 용의자에게 "혹시 살인하셨어요?"라고 물어보고 "아닌데요."라고 대답하면 용의자가 아니라고 대답했으니 살인은 없었다고 "팩트체크"도 해 주면서 일종의 주입식 교육을 해 주고 있는 그런 느낌이다. 

아무튼, 삭제된 부정선거 다큐멘터리는 다른 채널에도 올라와 있으니, 아래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이것도 조회수가 올라가면 얼마 못 버티고 삭제될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은 올라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o6IhUlwruQ

 

728x90
Posted by 반달가면